본문 바로가기

사람사랑

축구선수 이영표 "하나님의 응답에 늘 귀 기울입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주인공인 축구선수 이영표. 지금은 스포츠해설가로 변신한 그와의 만남을 오륜교회 금요철야 예배를 통해 가졌다. 그의 믿음의 고백을 듣고자 각 층의 예배실을 꽉 채운 성도들 앞에서 그의 '초롱이'란 별명에 걸맞게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운동선수 같지 않은 엷은 미소와 함께 그러나 다소 수줍은 모습으로 간증을 풀어놓았다. "준비를 많이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스스로 기억하는 지난날 최악(?)의 간증을 고백하며 "부족한 제가 이렇게 성도님들 앞에서 말씀드리는 것이 송구하다"고 겸손히 머리를 숙인다.

 

취재 김춘선 기자 / 사진 김현준 집사

 

# 특별히 기독교를 싫어했습니다.

 

 

  저는 2001년부터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전까지는 다른 종교보다 특별히 기독교를 많이 싫어했습니다. 제 눈에는 종교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 의존 대상으로 신앙을 갖고 그것에 세뇌당한 불쌍한 이들로 보였습니다. 더욱이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이 말로는 '사랑하라' 하면서도 정작 사랑하지 않는 그들의 말과 행동들이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러한 모습을 보며 하나님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던 저에게 두 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하나는 '모든 인간은 죽을 수밖에 없는데 죽고 난 후에 무언가가 있을까? 없을까? 하는 것이었고 또 다른 의문은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영적인 존재인 하나님은 절대 믿을 수 없지만, 동일하게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영적인 존재인 귀신은 어느 정도 믿고 있잖아? 그렇다면 만일 하나님이 계시다면 어떡하지?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을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무턱대고 하나님이란 그분께 질문을 퍼부었습니다. '당신이 살아계시다면 이 물컵을 잠깐 올려보세요.' '살아 계시다면 잠깐 제 앞에 나타나 보세요...' 우습지요? 하지만 나름 심각하게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제 마음에 이런 음성이 들렸습니다. '나는 언제나 네 주위에 있었는데 네가 나를 보지 못했단다.' 더불어 제 마음이 조금씩 조금씩 바뀌어 가는 걸 느꼈습니다. 성경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우리가 믿든 안 믿든 하나님은 존재하시고 스스로 계시는 분임을 저는 알게 되었고 믿게 되었답니다.

 

 

 

#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하나님은 공평하시다는데 왜 지금 어느 곳에서는 사람들이 굶어 죽어가고, 어느 곳에서는 비만으로 병들어 죽어가는가?'하는 생각에 한동안 마음이 불편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디선가 이런 글귀를 보았습니다. '전 세계에서 크리스천이라고 스스로 말하는 자들이 하루에 100원씩 낸다면 세계의 기아는 없어질 것이다.' 그때 저는 답을 찾았습니다. 하나님은 빵 3개를 3명에게 각각 1개씩 나눠주시는 분이 아니고, 빵 3개를 1명에게 주시면서 나누라고 말씀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깨달은 것입니다. 믿는 자인 우리들이 나누지 않아서 굶어 죽어가고 있는 이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 것이라고 나 혼자 먹는 것이 아니고 서로 나누며 사랑할 것을 하나님은 원하시는 것입니다.

 

처음 하나님을 만난 후 그 진리를 전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아서 만나는 사람마다 복음을 증거했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요란하게 전한다고 꾸중 비슷한 충고를 하곤 했지요. 그래서 저는 '나만 열심히 믿자'고 마음을 바꾸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펼쳐든 한 권의 책에서 이런 글귀를 보았습니다. '진리를 아는 자가 진리를 모르는 자 앞에서 침묵하는 것은 죄악이다.'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복음을 전하기로 했습니다.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그 책을 다시 펴서 그 멋진 글귀를 찾아보았습니다. 이상하게도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았답니다. 저는 아! 하나님이 제게 말씀하셨구나 하고 생각합니다.

 

 

 

이영표 선수의 인터뷰 전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륜교회 그레이스 저널 Spring 2014 Vol.72 http://www.oryun.org/ebook/_ebookDetail.php?id=40